스포츠 베팅, 탑독과 언더독이란?
작성자 정보
- 벳김실장 작성
- 765 조회
- 0 추천
- 작성일
본문
안녕하세요. 벳매니아입니다.
오늘은 스포츠 베팅에서의 탑독과 언더독 단어에 대한 내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탑독/언더독이란?
스포츠 경기에서는 상대적으로 약팀을 언더독이라고 표현됩니다. 반면 반대의 표현을 탑독이라고 하죠.
탑독/언더독은 원래 투견장에서 유래가 되었고, 현재 투견은 금지가 되었지만 도박으로 인기를 끌던 시절 투견은 아주 인기가 많았던 스포츠 중 하나였습니다.
투견에서 유래가 되어 강자견을 탑독, 탑독에게 눌려 밑에 깔려 있다는 뜻에서 언더독이라고 불리게 되었습니다.
탑독/언더독의 기준
스포츠 베팅에서는 미국 오즈 형식에서 탑독은 음(-)의 부호, 언더독은 양(+)의 부호를 가지게 됩니다.
각자 팀에게 음과 양으로 쉽게 구분처리가 됩니다.
또한 유명하지 않은 팀과 유명한 팀의 대결에서 대중적인 인식으로도 구별이 가능하고 최근 성적으로 연패를 당하는 팀으로도 구별이 가능합니다.
주요선수들의 부상으로도 쉽게 구별이 가능합니다.
언더독에게 돈을 거는 이유
대체적으로 스포츠는 전략과 전력으로 확연한 차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스포츠라는 종목은 항상 변수가 있기 때문에 언더독에게 돈을 거는 이유는 배당금 입니다.
변수라는 점에서 큰 배당금이라는 메리트가 있기에, 언더독에게 돈을 걸게 됩니다.
언더독의 베팅은 탑독 베팅으로 적중되었을 때보다, 더욱 짜릿한 경험을 제공하게 됩니다.
언더독 베팅의 타이밍
스포츠에서 축구는 점수가 대체로 낮습니다. 따라서 사소한 실수가 승패를 결정하는 요인이 됩니다.
사소한 실수가 만들어지는 타이밍에 베팅하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언더독으로 배당률이 찍혔을 때, 탑독에서 부상당한 선수들이 있는지 확인합니다.
언더독 팀이 홈 구장인지 확인합니다. 스포츠에서 홈 구장은 평소 훈련을 하던 익숙한 곳이기에 더욱 유리하게 적용이 됩니다.
글을 마치며
스포츠라는 종목은 항상 변수가 따르기 때문에, 가끔 언더독 경기의 배당금을 노려서 큰 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기회가 있습니다.
오늘은 언더독과 탑독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유익한 글이 되었으면 하며,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