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축픽 2월 28일 FC바르셀로나 아틀레틱빌바오 프리메라리가 축구분석
작성자 정보
- 벳김실장 작성
- 2,765 조회
- 작성일
본문
FC바르셀로나 아틀레틱빌바오 2월28일 프리메라리가 분석
◈바르셀로나 (리그 4위 / 승무무승승)
상승세를 완전히 타고 있는 중. 사비 감독은 이에 만족하지 않는다는 듯 ‘이것이 우리의 최고 모습은 아니다’라는 말을 했다. 지금의 페이스도 좋지만, 더 훌륭한 경기력을 위해 정진하겠다는 뜻. 일단 공격적인 면에서는 좋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그러나 전/후반 경기력이 매우 다르다는 면은 있다. 이것은 대부분의 수비 자원들이 30대를 넘겼기 때문. 부스케츠(DM), 알바(LB), 알베스(RB), 피케(CB)는 모두 80년대 생이다. 물론 월드클래스 반열에 올랐던 선수들임에는 분명하지만, 후반으로 갈수록 체력과 기동력 문제를 드러내는 것은 당연한 일. 최근 5경기에서 후반전에 실점한 경기가 4경기다. 결국 후반전 실점은 고정값으로 가져가도 좋다는 것. 최근 5경기 연속 실점을 하는 페이스도 바르셀로나의 실점 가능성을 더해준다.사비 감독은 결국 전반전에 많은 득점을 해 후반전 실점을 커버하는 방식을 택한 듯 하다. 최근 리그 3경기에서 모두 전반전 득점을 성공했고, 전반전에만 3골을 넣은 경기도 두 경기였다. 최근 5경기에서 전반에 득점을 한 경기에서는 4승 1무를 기록한 만큼 공격진들의 역할이 중요하다. 이전 경기 2도움을 기록했던 아다마(RW)도 알베스의 지원으로 날개를 달 전망. 그러나 리그 최소 실점 3위의 수비벽을 어떻게 뚫을 지는 고민해봐야 할 문제다. 다행히 오바메양(FW / 최근 2경기 4골)의 폼이 매우 좋은 것은 낭보. 대량 득점은 아니더라도 득점은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
◈빌바오 (리그 8위 / 승승무패승)
라이벌 전 대승으로 사기가 많이 올랐을 것이다. 마요르카에게 패배하기는 했지만, 마요르카 원정은 누구에게나 까다로운 곳이므로 참작의 여지가 있다. 그동안 부진했던 득점력이 향상되는 모습이 보인 것이 인상적인데, 라이벌 전 때문에 그 한 경기에서 모든 것을 불태운 것이 아니기를 바라야 한다.유럽에서 가장 효율과 결정력이 좋지 않다는 팀이라는 오명을 벗고 싶었는지, 이냐키(FW), 산세트(FW), 무니아인(LW)이 모두 득점을 기록하며 공격진의 대부분이 공격 포인트를 기록하기는 했다. 그러나 이번 경기에서 이 만큼의 다득점을 기대할 수 없다. 이유는 베렌게르(RW / 22경기 1골 4도움)이 빠지며 좌우 밸런스에서 문제를 드러낼 가능성이 높기 때문. 평균 1.5회의 드리블을 기록하며 활기를 불어넣어줄 니코(RW /22경기 0골)도 결장 예정이라 공격 루트가 한쪽으로 쏠릴 가능성이 높다. 물론 무니아인(LW / 23경기 3골 7도움)도 드리블 1.8회로 매우 좋기는 하지만 알베스와 아다마가 버티는 오른쪽 라인을 잘 공략할지는 의문이다. 다득점을 기대할 상태는 아니다.빌바오의 수비벽은 신뢰할 수 있다. 마요르카 원정을 뺴면 모든 경기에서 1실점 아래로 막아냈다. 원정에서는 더욱 조심스러운 운영으로 득점력을 희생하는 대신 수비력을 끌어올리는 방식을 사용하고 있다. 25%의 홈 무실점 비율과 비교하면 54%의 원정 무실점 비율은 놀라울 정도다. 물론 센터백들의 키가 작은 편이고, 이에 따라 공중볼 약점은 있는 편이지만 대량 실점은 면할 가능성이 높다. 단, 루크 데용이 들어와 공중볼 싸움을 걸게 되면 위험한 상황이 생길 가능성은 있다.
◈코멘트
언더(2.5)와 홈승을 주력으로 삼는 것이 좋다. 원정에서 빌바오가 조심스럽게 운영할 가능성이 높다. 바르셀로나도 득점에 힘겨워 할 것이다. 하지만 벤치에 장신에 공중볼에 강한 선수가 있어 높이 싸움을 해볼 수 있는 여지는 남아있다. 따라서 바르셀로나가 근소하게 우세하다고 보는 것이 옳은 선택일 것이다.
◈추천 배팅
[[승패]] : 바르셀로나 승
[[핸디]] : -1.0 무승부
[[U/O]] : 2.5 언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