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축픽 2월 6일 FC위트레흐트 SC캄뷔르 에레디비시 축구분석
작성자 정보
- 벳김실장 작성
- 3,171 조회
- 작성일
본문
FC위트레흐트 SC캄뷔르 2월6일 에레디비시 분석
◈위트레흐트 (리그 7위 / 패무무패승)
최근 스파르타와의 경기에서 승리하며 긴 무승의 고리를 끊었다. 하지만 16위 팀을 상대로 한 승리라 아직 팀 에너지 레벨이 다 올라왔다고 보기는 힘들다. 하지만 홈에서 좋은 모습을 보이고 있으므로 승리 가능성은 높다고 평가받는다. 홈에서 전력의 안정화가 좋아지는 편이다. 득점도 실점도 원정에서보다 홈에서 수치가 좋아진다. 하지만 최근 리그 홈 3경기에서 1득점만을 기록하며 득점력이 하향세에 있다는 것이 걱정 거리. 최근 리그 경기에서 3득점을 기록하며 득점력 회복의 물꼬는 틔운 상태이기는 하다. 최근 긴 무득점 행진을 깬 두비카스(FW / 최근 5경기 1골)가 램슬러(AM / 최근 5경기 공격포인트 없음)의 긴 부진을 커버해야 한다. 득점 가능성은 충분하나, 다득점까지 바라보는 것은 무리다. 홈에서 리그 1위 아약스를 제외하면 패배를 당하지 않았다. 홈에서 더 공격적인 모습을 보임에도 불구하고 두 차례를 제외하면 멀티 실점 이상 허용하지 않았다. 무실점 경기는 원정에서 더 많이 기록하고 있지만 실점률 자체는 홈에서 10경기 10실점으로 더 좋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파울이나 카드 수치가 리그 3위에 위치할 만큼 거친 수비를 선호하는 편. 하지만 10위 이상의 팀을 상대로는 1실점 씩 하고 있기 때문에 1실점 정도 가능성은 열어두자.
◈캄뷔르 (리그 8위 / 패패무무무)
흐름이 매우 좋지 않다. 팀 에너지 레벨이 확연히 떨어진 모습으로, 득점력에서 큰 문제를 보이고 있다. 원정에서 흐름이 좋지 않아 승리 가능성은 떨어진다.리그에서 4경기 연속 승리가 없다. 원인은 득점력이 확연히 떨어진 것. 4경기 동안 3득점으로 득점력 흐름이 좋지 않다. 원정에서 6경기 동안 패배하지 않고 있기는 하지만 워낙 수비적인 운영을 추구하고 롱볼 비중이 크기 때문에 잘풀리는 날과 안풀리는 날의 차이가 크다는 평. 롱볼의 주요 타겟인 울브리키스(FW / 최근 5경기 1골)가 최근 세 경기 동안 공격 포인트가 없다. 측면 '드리블러' 칼론(LW / 최근 5경기 1도움)이 부진하여 공격 루트가 하나로 고정된 것이 큰 영향을 미치고 있다. 이번 경기에서도 다득점은 힘들다. 원정에서는 수비적인 모습이 강해진다. 무실점 경기가 10%에서 30%로 늘어난다. 하지만 실점률에서는 별 차이가 없는 모습. 원정에서는 한 번 실점하면 많은 실점을 한다고 보는 것이 옳다. 물론 아약스에게 9실점을 한 경기가 결정적이긴 했으나, 9위 NEC에게도 2실점을 했으므로 비슷한 순위의 위트레흐트에게도 비슷한 수치의 실점을 할 가능성이 높다. 멀티 실점 가능성은 크다고 봐야 한다.
◈코멘트
위트레흐트가 근소한 우위다. 위트레흐트가 홈에서 보다 나은 경기력을 펼치고 있다. 최근 맞대결에서도 홈에서는 1승 2무로 우위에 서있다. 흐름 자체도 캄뷔르보다 위트레흐트가 좋은 편.하지만 핸디(-1.0)를 가지고 이길 정도로 스코어를 벌리지는 못할 것이다. 최근 맞대결 2경기에서 모두 오버 (2.5)를 넘겼다. 이번에도 두 팀 모두 득점기회는 열려있는 편이다. 이번에도 오버 ▲는 충족 시킬 가능성이 높다. 위트레흐트 승 / 오버 ▲가 주요 픽이 될 것이다.
◈추천 배팅
[[승패]] : 위트레흐트 승
[[핸디]] : -1.0 무승부
[[U/O]] : 2.5 오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