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축픽 3월 19일 VfL보훔 보루시아묀헨글라트바흐 분데스리가 축구분석
작성자 정보
- 맥스웰 작성
- 2,226 조회
- 작성일
본문
VfL보훔 보루시아묀헨글라트바흐 3월 19일 분데스리가 분석
◈보훔 (리그 11위 / 무패패승패)
전형적인 중하위권 전력이라고 볼 수 있다. 홈에서 승점을 벌고, 원정에서는 승점을 까먹는다. 최근 10경기를 살펴봐도 승리는 전부 홈에서 기록했다. 일단 이번 경기가 홈에서 펼쳐지는 경기라는 점에서, 보훔이 희망을 가져볼 여지는 있지만, 최근 5경기 성적(1승 1무 3패)을 보면 낙관적이지만은 않다.롱볼을 극단적으로 사용하는 팀이다. 롱볼 비중이 22%로, 폴터(FW / 최근 5경기 2골)의 공중볼 경합 능력을 십분 활용하고 있다. 세트피스 역시 효과를 볼 수 있는 옵션이다. 묀헨글라트바흐가 세트피스에서 12골을 실점하고 있는데, 이는 전체 실점의 4분의 1에 가까운 수치다. 롱볼로 상대의 뒷공간을 공략하고, 세트피스를 적극적으로 이용하면 다득점은 아니더라도, 득점에 성공할 가능성은 높다고 볼 수 있다.상대의 핵심 공격수들의 결장으로 인해, 나름대로 수비진은 한 숨 돌릴 수 있게 되었다. 그러나 소아레스(LB), 레스치(CB)등 핵심 수비수가 빠진 보훔도 상황이 그렇게 좋지만은 않은 상황이다. 하지만 슈팅이 득점으로 연결되는 비중을 리그에서 네번째로 낮게 유지하고 있어, 기대 실점 대비 실제 실점을 크게 줄이고 있는 상황이다. 상대팀이 시즌 내내 결정력으로 고생했던 것을 고려하면 수비 상황에서 큰 문제는 생기지 않을 것이다.
◈묀헨글라트바흐 (리그 13위 / 승패무패승)
이전 경기를 2-0으로 승리하기는 했지만 전체적으로 기복이 심한 시즌을 보내고 있다. 특히 원정에서의 부진과 실점 통제 실패로 인해, 이번 경기에서도 제법 고생할 가능성이 높다. 득점력으로 이를 만회하는 방법도 있지만, 결장자 명단을 보면 희망적이지는 않다.플레아(FW / 최근 5경기 2골 4도움), 호프만(RW / 최근 5경기 1골 1도움)이 모두 결장할 예정이다. 둘은 팀 내 득점 1, 2위 선수들. 이 두 선수를 제외하면 전방에서 눈에 띄는 선수가 없다. 엠볼로(FW / 최근 10경기 1골)가 폼이 완전히 가라앉은 모습이라, 빈약한 수비력을 공격력으로 만회할 가능성은 적다. 슈팅은 나름대로 많이 만들고 있기는 하지만, 기대 득점 대비 7골이 적은 실제 득점은 묀헨글라트바흐의 결정력이 얼마나 심각한지 보여주는 지표. 다득점 가능성은 회의적으로 보는 것이 옳다.이번 시즌 묀헨글라트바흐의 문제는 수비였다. 감독이 수비 전술을 짜는데 능하지 않다는 평도 있었지만, 이를 감안해도 매우 심각한 수준. 유효슈팅을 리그에서 두 번째로 많이 내주고 있다. 1위가 꼴찌 그로이터퓌르트임을 고려하면 강등권 수준이라고 해도 할 말 없는 성적. 공격적인 기조는 좋지만 간격 유지에 번번히 실패하고 뒷공간을 내주며 가까운 곳에서 슈팅을 내주는 빈도가 매우 많다. 실점 가능성은 넉넉히 생각하는 것이 좋을 것이다.
◈코멘트
보훔이 더 유리한 승부다. 묀헨글라트바흐의 수비적 약점은 시즌 내내 지속되고 있으며, 묀헨글라트바흐의 주력 공격수들이 빠지며 득점력도 장담할 수 없는 상태다. 보훔이 정확성을 담보할 수는 없지만, 공략할 수 있는 방법은 충분히 많다. 홈 승 쪽으로 가닥을 잡는 것이 좋다.
◈추천 배팅
[[승패]] : 보훔 승
[[핸디]] : +1.0 보훔 승
[[U/O]] : 2.5 언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