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축픽 3월 17일 브라이턴앨비언 토트넘홋스퍼 프리미어리그 축구분석
작성자 정보
- 벳김실장 작성
- 2,254 조회
- 작성일
본문
브라이턴앨비언 토트넘홋스퍼 3월17일 프리미어리그 분석
◈브라이튼 (리그 13위 / 패패패패패)
이전 2월 13일 왓포드를 2-0으로 잡은 이후에 승리가 없다. 워낙 벌어놓은 것이 많다보니 강등 걱정은 덜어도 좋지만, 분위기가 많이 침체되어 있는 것은 사실. 홈에서는 토트넘을 상대로 2연승 중이라, 이를 바탕으로 반전을 만들 수 있을까. 다득점을 노리고 나오지는 않았을 것이다. 리그에서 세번째로 적은 득점을 기록하고 있는데다(25득점), 토트넘을 상대로 맞불을 놓으면 어떻게 되는지는 에버튼이 잘 보여주었기 때문. 결국 수비 라인을 최대한 내리고 27%의 비중을 차지하고 있는 세트피스를 노리거나, 뒷공간을 공략하는 것이 전부일 전망. 키가 작은 무페이(FW / 26경기 8골 2도움)는 뒷공간 공략을 맡기고 더피-덩크(CB)의 공중볼을 노려볼 수 있다. 일단 다득점 플랜을 짜오지는 않았을 것이다. 상대가 라인을 내리는 상대를 만나서는 크게 고전하는 모습을 보였으므로, 브라이튼 역시 라인을 내릴 것이 분명하다. 브라이튼이 상대가 멀리서 슈팅을 하게 만드는 페이스를 보이므로, 침투에 능한 상대 공격수들의 진입을 차단하고, 최대한 비효율적인 공격을 하게 만들 수 있으리라고 예상할 수 있다. 플랜이 잘 맞아들어간다면 다실점을 허용할 가능성은 낮다.
◈토트넘 (리그 8위 / 패승패승패)
맨유에게 2-3으로 패하며 점점 챔스 진출과 멀어지고 있는 중. 기복도 심해 경기력을 꾸준하게 이어가지도 못하고 있다. 일말의 희망이라도 살리기 위해서는 흐름이 좋지 않은 브라이튼을 반드시 잡아야 하는 상황이다. 이전 경기 멀티골을 넣기는 했지만, PK와 상대 자책골로 넣은 득점이라 큰 의미를 부여하기는 힘들다. 이미 토트넘의 공략법은 완전히 밝혀진 상황. 내려 앉고 공간을 주지 않으면 된다. 이미 미들즈브러와 번리가 이 전략으로 토트넘에 패배를 안겼고, 맞불을 놓았던 에버튼은 0-5참패를 당한 바 있다. 결국 브라이튼도 내려 앉을 것이 뻔한 상황. 손흥민(LW / 24경기 11골 5도움)도 최근 폼이 가라앉은 모습이고, 유려한 탈압박으로 라인을 부수는 스타일도 아니다. 쿨루솁스키(RW / 7경기 2골 3도움)가 피지컬로 버텨줄 수 있는 힘은 있으나, 왼발 의존도가 높고 스피드가 빠르지 않아 혼자 무언가를 만들어내기는 어렵다. 득점은 몰라도 다득점은 어렵다는 것이 중론일 것이다. 브라이튼은 비기기만 해도 성공적이므로, 딱히 수비쪽에서는 뒷공간을 제외하면 큰 문제를 일으키지는 않을 것이다. 문제는 세트피스. 세트피스에서 8골을 실점하고 있어, 브라이튼이 노려볼 수 있는 여지가 있다. 이전 맨유전에서도 1골은 코너킥에서 실점한 것이었다. 브라이튼이 다득점 플랜을 짜오지는 않았을 것이기 때문에, 다실점 가능성은 낮기는 하지만, 1골 정도의 실점은 열어두는 것이 좋다.
◈코멘트
토트넘이 고전할 것으로 예상한다. 브라이튼이 수비적으로 나설 것이 분명하고, 토트넘도 라인을 내린 상대에게는 고전하고 있다. 브라이튼이 다득점 플랜을 들고 왔을 가능성이 낮아 언더 ▼(2.5)를 추천하고 싶다. 최근 페이스를 고려하면 승부에서는 토트넘을 픽하는 것이 확률이 높을 것이다.
◈추천 배팅
[[승패]] : 토트넘 승
[[핸디]] : +1.0 무승부
[[U/O]] : 2.5 언더 ▼